첫인상 아주 깔끔한것이 칭찬 받을만 합니다.
뒷태역시 깔끔 그자체죠 180˚ 로 펼쳐진 모습인데 가장 편안해 보입니다.(ㅎㅎ) 지금 서비스팩 업글하느라 열일 중입니다. 놋북의 에너지 공급원 어댑터는 입니다. 4시간 이상 사용중인데 어댑터의 발열상태는 안전합니다. 노트북에 상입하는 단자에 LED 램프가 있어서 전원사용중인지도 함께 확인할수 있는 센스만점 이네요. ㅎ 보조 배터리를 이용한 충전을 위한 어댑터(젠더) 입니다. 넘 작아서 보관을 잘해야할텐데 걱정입니다. ㅋ 노트북을 최적화해주는 각종 드라이버가 별도의 CD 로 제공 되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외장형 ODD 에 넣고 실행하면 자동 설치 다만 3~4번 시스템 재시작을할때 부드러운 손길 한번 주시면 알알서 척척입니다. 사은품(?) 으로 제공되는 Logitech 로고가 선명한 무선 마우스 바닥에 On/Off 스위치가 있어 배터리 절약은 될텐데… 배터리 사용기간이 보통 2~3개월 정도는 사용하던데 어느정도 사용할수 있을지는 사용을 해봐야 알것 같습니다. (전기먹는 하마가 아니기를 ~~) 사은품2(?)로 제공되는 한컴오피스…
아직 서비스팩 설치중이라 설치전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래한글과 한PDF 정도는 사용할것 같고 다른 내용은 좀 더 시간을 갖고 확인해봐야죠. 이상 눈으로 보여지는 구성품에 대한 자평이었습니다. 이곳저곳을 기웃거려 살피다 제일 가볍다는 사실에 놀라 바로 구입했는데 가격까지 착해서 넝쿨째 굴러온 놋북이었습니다. 사양표에 나타난 내용으로는 그램보다 대략 200g 정도 가벼운데 보통 Tab 보다도 가볍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너무 가벼워 부러지거나 부서지지 않을까하는 과한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성능은 SSD를 문서작성하고 웹서핑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게임만 자제한다면 전혀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지문인식과 웹켐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이동중 사용이 많은 저에게는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충전할수 있다는것이 너무나도 큰 매력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100점 만점에 100점 입니다. 휴대성과 가격대비 가성비등 여러가지로 고민하시는분께도 강력추천합니다. 저는 벌써 주위에서 두분이 구입을 하셨답니다. ㅎㅎ 삼성에서 판매왕 상을 주면 어쩌죠? ㅎㅎㅋㅋ
배송 12월 21일(금) 밤에 주문….
토요일 일요일 지나고 24일 월요일에 출고하여 배송시작, 25일 크리스마스 지나고 26일 화요일에 도착했습니다. 쿠팡같은 총알배송은 아니라도 비교적 무난하게 빨리 도착했습니다. 2. 포장 위에 첫번째 사진처럼, 뽁뽁이를 두껍게 해주셔서 택배기사님들이 집어던져도 괜찮을 것 같네요. 3. 노트북 관련 가볍고, 가볍고, 또 가볍습니다. 다른 단점은 모두 상쇄됩니다. 패키지 들어보면 어? 이거 노트북 맞아? 할 정도로 가볍습니다. 동 기종중에서 CPU가 가장 낮은 수준이라 살짝 고민 되었는데 윈도우 10 설치하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워드와 엑셀, 인터넷 서핑, 동영상 재생 등에는 전혀 문제가 없네요.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부팅은 전원 올리면 바로 되는 것 같습니다. (10초 안쪽?) 6~7년전 구입했던 레노버 E320와 비교하면 신천지입니다.
지문인식 기능 생각보다 편합니다.
이제 4자리 핀으로 로그인 하는 것도 귀찮네요. ^^ 디자인이 매우 예쁩니다. 디스플레이 베젤도 얇고, 흰색이라 약간 고민되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약간 베이지 기운이 나는 흰색입니다. 본체 제질도 예전의 싸구려 플라스틱같지 않고 고급스럽습니다. 모서리의 라운드 마감도 한층 고급스럽고 안정되어 보입니다. 4. 배터리관련 완충후 윈도우10 및 기타 어플 설치로 3시간 좀 넘게 사용중인데 배터리 잔량 보니 2시간 (31%) 남았습니다. 하고 나오네요. 전에 쓰던 노트북보다는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 같은데 요즘 그램 기종에서 광고하듯이 10시간 넘게 쓰고…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5. 총평 OS를 별도로 깔아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 정도 성능과 디자인의 노트북에 이 정도 가격이면 만족합니다.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노트북으로 이동하면서까지 게임해야 될 이유가 있는지? ^^) i5, i7까지 굳이 필요한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SSD도 128G라 좀 적은 듯 하지만 동영상으로 채울게 아니라면 굳이 큰 용량 필요가 없네요. 노트북 본연의 이동 편의성과 가벼운 무게, 가성비 등을 고려한다면 이 제품 강추합니다.